처음으로

위로
공지 사항
총동문회 소식
모교 소식
자료실
동문 동정
사진 갤러리
자유 게시판
동문 회보
회비 신청
동문 찾기
동문회장 인사
연혁 사업
조직 회칙
찾아오는 길

 

 
작성일 : 18-02-08 09:38
배진교(토목 86) 부회장, 배진교 전 남동구청장 출판기념회 재직 시절 정책·에피소드 등 담아
 글쓴이 : 사무국
조회 : 31  
   http://www.kihoilbo.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736709 [4]

배진교<사진> 전 남동구청장의 자서전 「행복한 동행, 사람사는 남동-함께 가니 참 좋다」 출판기념회가 7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열렸다.

배 전 청장의 자서전 ‘함께 가니 참 좋다’는 1장 남동구에서 배운 것들, 2장 남동의 이웃들, 3장 고갯길 넘어 한 걸음씩과 추천사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동 복지위원회와 참여예산제, 일자리 창출 등 구청장 재직 당시의 정책과 사업, 에피소드가 담겨 있고, 2장은 남동사할린센터, 새터민 이야기, 도시농업 등 배진교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렸다. 3장은 어린 시절 군인의 꿈을 접고 민주화 운동을 선택했던 과정과 시민운동 및 현실정치 참여의 과정 등이 소개된다.

배진교 전 청장은 "응원해준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재선의 고비에서 낙선했다"며 "낙선 후 살피지 못했던 남동구의 현안을 더 깊게 고민했고, 지나쳤던 주민들의 이야기도 더 많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행복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걸어온 길, 하고자 했던 것들에 대한 의지, 함께 해줬던 분들의 마음을 다시 새기기 위해 이 책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이병기 기자 rove0524@kihoilbo.co.k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