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위로
공지 사항
총동문회 소식
모교 소식
자료실
동문 동정
사진 갤러리
자유 게시판
동문 회보
회비 신청
동문 찾기
동문회장 인사
연혁 사업
조직 회칙
찾아오는 길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4대 총동문회장 김광오 인사드립니다.

 모교 인천대학교는 동문을 비롯한 대학구성원의 각고의 노력 끝에 짧은 역사 속에서도 국내 대학에서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과 변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국립대법인으로 전환한 우리 대학이 처한 현실은 탄탄대로만은 아닙니다.

 저는 2015년 제14대 총동문회의 임기를 시작하며 임원진의 각오와 함께 동문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와 협조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총동문회 재정자립화 문제입니다.
 지금까지의 동문회는 예산의 절반 정도를 매년 입학하는 신입생들의 동문회 입회비로 운영하여 왔습니다. 따라서 CMS 회비회원을 대폭 확충(신규 회원 500명 목표)하여 재정적으로 자립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신입생들의 입회비는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환원할 계획입니다. 기존 임원진의 회비 납부 및 임원 배가운동에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둘째, 학과동문회 구성 지원 및 활성화 입니다.
 현재 50여 개 학과 중 학과동문회가 공식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학과는 15개 학과에 불과합니다. 총동문회 회칙에 의거하면 학과 동문회장은 총동문회의 당연직 이사로 되어 있습니다. 동문회가 미 구성된 대부분의 학과에서도 기수별 모임은 하고 있는 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총동문회는 각 학과 사무실의 조교 및 교수님들과 연계하여 구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 과동문회 행사시 총동문회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셋째, 동문기업의 업종별(건설, 금융, 전기전자, 공공기관 등)네트워크 형성과 산학협력(동문 10인 이상 사업장 조사, 모교 산학 시스템 연결, 창업취업 지원) 강화입니다. 총동문회는 동문들의 동문회 활동 시 동문끼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데 주력 하겠습니다. 사회 각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 하고 있는 동문들의 발굴과 그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해내겠습니다.

넷째, 모교 동문교수 10% 확보 및 동문 직용 채용 의무화입니다.
 현재 모교 출신 교수 채용비율은 전체 교수 자원의 약 1.5%(400여 명 중 6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는 전국대학 평균(4년제 대학 전임교원 비율 23%)에 비교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총동문회는 과동문회와 연계하여 이 목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다섯째, 지역동문회 활성화입니다.
 앞으로 왕성하게 활동할 ‘동문봉사단’ 또는 ‘산악회’를 지역 동문회와 연계하여 특정한 시기에 활동하다 시들어 버리는 지역동문회가 아니라 명실상부하게 각 지역을 대표하는 봉사단 또는 산악회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총동문회는 사무처를 중심으로 “열려있는 동문회”, “찾아가는 동문회”, “발로 뛰는 동문회”, “화합하는 동문회”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하면서 동문 여러분의 격려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동문가족 여러분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인천 출생(1965년)
주안초등학교 졸업
대헌중학교 졸업
부평고등학교 졸업
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졸업
육군 병장 만기 제대(보병 제1사단)
(주)엘에스폼웍 이사
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총동문회 회장
인천대학교 동문산악회 회장
인천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위로